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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공인인증서는 세금계산서 발행 및 인터넷뱅킹, 입찰, 계약,
온라인 계약 등에서 모든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인증서이기때문에
사업자를 내신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인증서입니다.
다방면으로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비용발생이 되는 부분도 있는데요.
오늘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인인증서는 발급대상에 따라서 사업자용과 개인용으로 구분되며,
사업자번호로 거래 시에는 사업자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야합니다.
사업자 공인인증서라도 이용용도에 따라서
범용과 용도제한용으로 구분되지만
보통은 모든 용도에서 사용이 가능한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온라인 신청을 하고 서류제출을 하면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서 작성 > 신청서 출력 > 요금결제 > 서류제출
인증서를 발급받기위해서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연결)
앞서 비용 발생부분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현재 (~07.31까지) 20%에서 최대 40%까지 할인하고 있습니다.
발급받으시려는 분들은 할인기간을 이용해보세요.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했을때 첫 화면에는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신청이 구분된걸 볼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곳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개인사업자라 '개인사업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1년형과 2년형, 그리고 3년형이 있죠?
기간이 길수록 할인폭은 40%까지 커집니다.
원하는 기간을 선택하여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정보를 입력합니다.
아래부터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가이드입니다.
가이드는 법인용이지만
절차는 같으니 개인발급하시는 분들도 아래 절차를 따라 신청해주세요.
신청 정보란은 사업자등록증 정보와 동일하게 입력합니다.
신청서 제출 방법은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등록대행기관을 직접 방문해서 제출하는 방법 또는
회사/자택으로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를 제출하는 찾아가는 서비스 중
택1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관리 담당자란은
인증센터 담당자로부터 연락받을 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인증서를 직접 사용할 사람의 정보로 입력합니다.
서류 제출자를 선택해주세요.
지문보안토큰은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할 분들은 선택해주시고,
지문보안토큰을 수령받을 가까운 조달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필요하지않으신 분들은 다음단계를 진행하면됩니다.
결제 정보를 확인하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서 작성이 완료됩니다.
이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다음단계인 신청서 출력을 하셔야하는데요.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 첫화면 오른쪽에
'신청서 출력/수정' 메뉴와 '요금결제' 메뉴가 있습니다.
신청서 출력/수정 메뉴를 클릭하면
"신청서를 출력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뜨니,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신청서는 대표자로 신청한 경우와
대리인으로 신청한 경우가 다르니 해당되는 것을 출력하고,
출력한 신청서에 싱년월일을 기재한 후, 서명합니다.
이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마지막단계인 결제단계입니다.
다 왔어요.^^
요금결제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정보와 환불규정을 확인하고,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결제합니다.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를 제외하고, 세금계산서 발행이 됩니다.
이제 서류 제출만 하면 되겠죠?
앞서 신청서 제출방법을 직접제출 또는 찾아가는 서비스로 선택하신대로
서류를 제출하시기만 하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생각보다 쉽지않나요?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공인인증서 폐지에 대해서도 잠깐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몇 년 전부터 나오는 얘기이긴하죠.
간편결제가 익숙해진 요즘 세대에게 공인인증서 절차는
번거로울 수밖에 없는 절차이니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도 날 잡아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유익한 하루 보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