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소개해드릴 음악은 조용필 노래모음 입니다.

 

어떤 음악을 들을까 고민하다가 이분이 딱 생각나는 거 아니겠어요?

 

10년 전만 해도 음악 많이 들었었는데 요즘은

 

음악 들을 시간이 거의 없는 것 같네요.

 

그래서 이렇게 딱 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

 

신중하게 생각하고 듣게 되는 것 같습니다. 언제 또 들을지 모르거든요.

 

경연 프로그램에서 다른 가수들이 조용필 노래 부르는 거 보면

 

원곡으로 찾아들어야지 이렇게 생각만 하고 안 들었던 것 같아요. 오늘 마침 생각이 나네요.

 

 

 

 


오늘은 듣고 싶은 만큼 들어볼 생각입니다.

 

여기에 소개도 해드리고요.

 

노래모음 듣다 보면 없어진 것들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여기에 하나만 올려드릴게 아니고 여러 개 올려드릴 거예요.

 

안 나오는 것도 생길 수 있으니 다른 걸로 들으시면 됩니다.

 

첫 번째로 올려드릴 모음은 10곡 베스트 모음이에요. 처음이니까 가볍게 10곡으로 소개할게요.

 

 

 

 

수록곡 리스트예요.

 

그대발길 머무는곳에, 바람의노래, 꿈, 그겨울의 찻집, 상처, 큐,

 

들꽃, 기다리는 아픔,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세월.

 

몇곡 안되지만 다 인기 있는 곡들이네요.

 

바람의노래 정말 좋아하는데 두 번째 곡으로 딱 들어가 있네요.

 

조용필 BEST 10곡

 

 

(출처: 유튜브)

 

 

 

 

음악감상 하실 시간이 부족하다면 알차게 이거 들으면 됩니다.

 

다른 가수들이 부른 조용필 노래도 좋았지만

 

역시 원곡은 따라갈 수가 없네요.

 

원곡으로 듣는 건 정말 오랜만인데 역시 원곡이 최고네요.

 

바람의노래, 그겨울의 찻집 듣고 감동했어요.

 

 

 

 

국민가수, 가왕, 이런 칭호들이 그냥 붙은 게 아니겠죠.

 

노래모음 수록곡들 보면 잘 모르는 노래들도 많은데 조용필 모음은 다 알겠네요.

 

좋아하는 노래들이 많이 겹치다 보니 노래모음 수록곡들도 겹치는 것들이 많아요.

 

이건 감안해서 들어주세요. 좋은 노래는 몇 번씩 들어도 좋잖아요.

 

원 없이 들어본다고 했죠. 바로 이어서 두 번째 모음 올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올려드릴 모음은 조용필 노래 중에 애잔하고 감상적인

 

노래들을 모은 모음이에요.

 

아쉽게도 노래 제목이 나오지 않네요.

 

대략적으로 아시겠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럼에도 올려드리는 이유는 들어보니 너무 좋더라고요.

 

음질도 좋고, 선곡도 좋고,, 제목과 가사는 없지만 충분히 좋다고 생각해서 올려드립니다.

 

조용필 최고 감상적인곡 모음

 

 

(출처 : 유튜브)

 

 

 

 

조용필 노래들은 참 세련된 거 같아요.

 

오래전 노래들이지만 지금 들어도 전혀 거부감이 안 듭니다.

 

90년대 노래들 중에도 지금 들으면 촌스러운 노래들이 많은데 대단하죠?

 

세련된 곡과 세련된 음색이 만나니 명곡이 안될 수가 없네요.

 

이번 모음은 개인적으로 오늘 들어본 것 중 가장 좋았습니다. 많이들 듣고 가셨으면 좋겠어요.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모음은 조금 특별한 모음이에요.

 

조용필도 무명시절이 있었군요.

 

이번 모음은 조용필 무명시절 노래들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찾기 힘든 노래들이라고 하는데 들어보니 정말 그렇네요.

 

조용필 팬이라면 꼭 들어보세요.

 

이건 저도 신기해서 들어본 건데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무명시절 노래라고 해서 안 좋은 게 아니네요. 역시 그냥 인기를 얻은 게 아니에요.

 

조용필 데뷔초 노래모음

 

 

 

(출처 : 유튜브)

 

 

 

 

이제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올려드릴게요.

 

마지막이니 곡수가 많은 것으로 올려드리려고 해요.

 

어쩌다 보니 겹치는 노래가 거의 없는 거 같죠?

 

일부러 이렇게 한 건 아닌데 듣다 보니 이렇게 됐네요.

 

덕분에 듣는 분들은 질리지 않게 잘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조용필 노래모음은

 

가왕 조용필 노래모음 37곡 입니다.

 

허공,, 명곡이 첫곡이네요.

 

딱 허공 나오면서 빨려 들어갔습니다.

 

조용필 노래가 다 좋다고는 하지만 특별히 좋아하는 게 있거든요.

 

그중에 허공도 있습니다.

 

어찌 들어보면 조용필 노래 같지 않은 노래이기도 해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어떤 스타일이든 완벽하게 소화하는 가수 역시 최고의 가수네요.

 

조용필 노래모음 37곡

 

 

(출처 : 유튜브)

 

 

 

 

즐겁게 감상하셨나요? 오늘 감상은 여기까지에요.

 

모음을 4개 올려 드렸으니 아쉽지는 않았을 거예요.

 

또 음악들을 시간이 되면 다른가수도 이렇게 올려 드리겠습니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네요. 올해는 새 앨범 좀 나오나요? 기다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