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은 스포츠조선에서 무료만호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있으신가요?

 

저는 몰랐습니다. 언제부터 만화가 신문에 연재된건지 알아보고는 더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스포츠조선이 창간된게 1990년인데 만화도 이때 이미 신문지면에 함께 나오고 있었더라구요. 놀랍지 않나요?

 

요금은 종이신문을 안봐서 기억이 잘 안났었는데

 

기억이 조금씩 더듬어 보니 스포츠조선에서 짧은 만화지면을 봤었던 것 같기도 합니다.

 

 

 

 

요즘시대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모든걸 하는 시대죠.

 

만화도 이전에 종이만화책에서 지금은 컴퓨터로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게 변했습니다.

 

대표적인 플랫폼으로는 네이버웹툰과 카카오페이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어렸을때 만화책을 엄청 좋아했었어요, 한번가서 빌리면 10권 이상씩 빌려서 보고는 했었는데

 

나이가 들면서 자연그럽게 만화책과 멀어지고 10년 20년 정도 만화를 전혀 안보고 살았는데 얼마전부터

 

웹툰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이것도 한번 보기 시작하니까 멈출수가 없더라구요. 지금은 조금 자제가 되는데 처음에는

 

새벽 3시 4시까지 하루에 4시간씩 봤습니다. 한번 물꼬를 트니 멈춰지지가 않더라구요.

 

결국에는 보고싶은거 다 보고서야 멈췄습니다, 지금은 보던거 새로 나오면 기다렸다가 보고 그럽니다. 다시 만화의세계로 빠져든거죠.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찾게된게 스포츠조선이었습니다.

 

무료만화 볼 수 있는곳이 어디있나? 찾아보니 바로 나오더라구요.

 

네이버, 카카오처럼 그런류의 웹툰은 아닙니다. 성인들이 보는 만화? 무협만화 들이에요.

 

지금 웹툰들과 다르게 스포츠조건에서 제공하고있는 무료만화는 향수를 자극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어디서 어떻게 보는지 설명해 드릴테니 무협만화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가서 보세요. 유명한 작가님들 만화가 많이 올라옵니다.

 

스포츠조선 만화

 

스포츠조선을 검색하면 사이트가 연결되어 나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신문사 사이트 답게 기사들이 첫페이지에 나오네요.

 

예전에 많이 봤었는데 인터넷으로 보니 느낌이 많이 다르네요.

 

 

 

 

스포츠조선 신문사 메뉴를 보면 스포츠신문 답게 야구, 축구 등 스포츠 메뉴들이 따로 있습니다.

 

메뉴중에 보면 오늘 우리가 찾는 만화 컨텐츠도 당당하게 메뉴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네요.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만화 메뉴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나오는게 무료연재만화 입니다.

 

스포츠조선에서 무료로 연재되고있는 만화에요. 이 스타일 알죠.

 

너무 익숙한 그림채^^

 

만화도 보고 추억팔이도 하고 일석이조에요.

 

만화방에서 죽치고 앉아서 만화책 보면서 라면 시켜먹던게 몇년 안된것 같은데

 

벌써 15년이 넘게 흘렀네요. 가끔씩 쉬고 싶을때 이때 생각이 납니다. 이때는 젊음이 좋았죠.

 

 

 

 

무료연재만화 아래쪽에 보면 작가별전권무료만화가 나옵니다.

 

이 컨텐츠가 제가 스포츠조선을 찾는 이유입니다.

 

매월 1일과 15일 월 2회 새로운 만화가 업데이트 됩니다. 작가별로 3권씩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가슴벅찬 작가님들이 보이네요~

 

이건 만화가 아니고 작품입니다.

 

우리가 앞으로도 관심 갖고 지켜야할 작품들 이라고 생각해요.

 

네이버, 카카오 웹툰이 더 인기는 많겠지만 이런 스타일의 만화들도

 

사람들이 많이 알고 봤으면 하는 마음에서 포스팅을 정리한 것도 있습니다.

 

11분의 작가님 작품이 3권씩 전권 무료로 제공됩니다. 업데이트 되면 기존 작품이 없어질테니

 

재밌는 작품이 있다면 서둘러 봐야겠죠? 인기있는건 아마 없어지지 않을꺼에요.(재밌어요^^)

 

 

 

오늘 날짜 7월 31일 기준으로 올라와있는 무료만화들 입니다.

 

강촌 작가님 작품은 끝내주마, 신의후예, 크로스게임 이렇게 올라와 있네요.

 

 

 

 

너무 유명하신 고행석 작가님 작품도 있습니다.

 

전설의 야구왕, 주먹묵시록, 흑 이렇게 3개 작품을 현재 무료로 볼 수 있어요.

 

 

 

 

김철호 작가님 작품은 날제비의 초보건달, 날제비의 축구냐여자냐, 돌아온 스콜피오 이렇게 3개네요.

 

제목들이 오글오글 하네요. 이런게 또 성인들이 보는 만화의 매력아닐까요?

 

 

 

 

무협만화하면 이분이 가장 먼저 떠오르죠.

 

묵검향의 작품도 올라와 있습니다.

 

자객제일문(개정판), 절대무쌍 1부(개정판), 절대무쌍 2부(개정판)

 

묵검향의 무협만화는 정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못보신 분들은 꼭 봐보세요.

 

 

 

 

박원빈 작가님 작품은 비정지구, 솔로, 작은형님 입니다.

 

그림채는 어디서 본듯 익숙한거 같은데 이분은 잘 모르는 작가님이네요.

 

 

 

 

신형빈 작가님 이분 정말 유명한 분이죠. 여기에 작품이 올라와있는 줄 몰랐네요.

 

좋아하는 작가님을 여기서 보니 더 반갑습니다.

 

 

 

 

신형빈 작가님 작품은 강릉빈가(개정판), 밤의 향기로, 프로페셔널(개정판) 입니다.

 

 

 

 

오일룡 작가님 작푼은 시시리안 슈팅머신, 욕망의 전차, 유쾌한 골기퍼 입니다.

 

제목들이 신선하네요. 그림채도 재밌구요.

 

 

 

 

조명운 작가님 작품은 그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놈, 그가왔다, 나쁜놈들 입니다.

 

관심가는 작품이 있네요. 일단 좋아하는 작가님들 작품부터 보고 봐야겠습니다~

 

 

 

 

다음은 천제황 작가님 작품들 입니다.

 

이분 무협만화도 재밌죠, 관심갖고있는 작가님 중 하나 입니다.

 

기인출사표, 불원천불우인, 천장별부 표지부터 저의 마음을 사로 잡네요.

 

 

 

 

고행석 작가님 작품이 또 나옵니다.

 

싸이코제로 1부, 싸이코제로 2부, 악질제자

 

작가별전권무료 보기에 두번씩 나오는 작가님들이 있어요.

 

무료로 볼 수 있는 작품이 더 있으니 이용자들 입장에서는 당연히 좋은거네요.

 

 

 

 

묵검향님 작품도 더 있습니다.

 

마인화산 1부, 마인화산 2부, 십기마백 3권 입니다.

 

 

 

 

무협은 묵검향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에요.

 

그림, 스토리 너무 좋아요. 시간가는줄 모르고 보게 됩니다.

 

몇편만 봐야지 하다가 정말 새벽이 잠들게 되요, 딱 정해놓고 보세요.

 

 

 

박원빈 작가님 작품도 더 있습니다.

 

도시의 베가본드, 적도의 제왕 2부, 제10야드 이렇게네요.

 

 

 

 

앗,,박인권 작가님

 

대물의 그 박인권 작가님 맞으시죠?

 

이분도 여기있네요. 무료작품으로는

 

깜빵약속, 미아리열혈강자편, 킬러본능 3가지 입니다.

 

 

 

 

신형빈 작가님 무료작품 추가는

 

도시정벌 디퍼런스 1부(개정판), 라이언, 어둠의 칼(개정판) 입니다.

 

 

 

 

오일룡 작가님도 추가작품이 있네요, 숙명의 키커, 행운의 축구선수, 히든골잡이 이렇게 있습니다.

 

 

 

 

이분 작품 너무 밑에 있는거 아닌가요?

 

이재학 작가님도 너무 좋아하는데 와 이분도 여기 있네요.

 

등외살수, 마검천인혈 1부, 마검천인혈 2부 이분 작품도 꼭 봐 보세요.

 

 

 

 

황재 작가님도 반갑습니다. 여기서 보내요.

 

검황비록, 무대뽀 사생결단, 천추백련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여기 올라와있는 작품들은 1화부터 마지막화까지 모두 무료로 볼 수 있게 제공됩니다.

 

스포츠조선 완전 꿀 이네요.

 

다양한 작품들이 있고 매월 2회 업데이트까지 된다고 하니 그냥 지나칠수가 없네요~

 

 

 

 

만화 볼 때 팁도 하나 드리겠습니다.

 

여기서 가장 보고싶은 작품을 열어 봤어요.

 

묵검향 자객제일문 입니다. 화면을 열면 이렇게 종이만화책처럼 보여지게 됩니다.^^

 

 

 

 

한장씩 클릭해서 넘기면서 봐도 되지만 그렇게 되면 너무 힘들겠죠?

 

설정을 하면 내가 넘기지 않더라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설정을 따로하지 않으면 자동넘김 선택 분이 정지로 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천천히, 빠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실분들은 무조건 자동넘김 설정 해 놓고 보세요. 안하면 너무 불편해서 보기 힘듭니다.

 

 

 

 

스포츠조선에서 어떻게 무료만화를 보면 되는지 상세갛게 알아봤습니다. 어렵지 않죠?

 

잠깐 봤을때는 볼만한 작품이 많이 안보였는데 이렇게 정리하면서 보니 관심있는 작품들이 몇가지 보이네요.

 

이번주는 너로 정했다.

 

시원하게 에어컨 틀어놓고 오랜만에 만화의 세계로 빠져봐야겠습니다.

 

휴가 가시는분들 많으시죠? 휴가 잘 나녀오시구요.

 

저는 여기서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정리 하는데 시간은 조금 걸렸지만 관심있는 분야여서 재밌게 했네요.

 

댓글